금요일, 1월 24, 2025
푸드ABC주스 유행하자 이번엔 CCA주스?…효능 따져보니

ABC주스 유행하자 이번엔 CCA주스?…효능 따져보니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은 현대인의 식탁에 건강 주스가 빠지면 섭섭하다. 시중에 나온 제품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직접 과일과 채소를 갈아 먹는 수고도 아끼지 않는다. ABC주스부터 최근 유행하는 CCA주스까지 효능과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ABC주스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딴 것이다. ABC주스는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준다. 항암, 항염증 효과도 있다. 한 방송에서는 4주간 ABC주스를 마신 사람들을 실험한 결과, 내장 지방이 43%나 줄었다는 자료를 보여주기도 했다. 

사과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유기산과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 ‘우르솔산’이라는 식물 영양소도 다량 함유돼 있는데, 우르솔산은 ‘착한 지방’으로 알려진 갈색 지방의 양을 증가시켜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우고 배출한다.

비트는 식이섬유와 알칼로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불필요한 수분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이뇨 작용을 돕는다. 부종을 완화하고 담석이나 신장결석 예방에 효과가 있다.

당근은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노화 방지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이 많아 눈 건강에 좋다. 또 당근에 풍부한 펙틴과 리그닌은 장벽을 보호하고 설사를 멎게 해준다. 펙틴은 장내 유산균을 만들어 변을 통해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혈중 콜레스테롤을 완화, 항암 작용 효과도 있다.

ABC주스 만드는 법은 사과, 비트, 당근을 1:0.3:1 비율로 넣으면 된다. 정확한 무게를 알기 어렵다면 대략 물 200ml에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면 된다. 과일과 채소 껍질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은 제거하지 않고 물에 깨끗이 씻은 후 통째로 가는 게 좋다.

CCA주스

CCA주스는 Carrot(당근), Cabbage(양배추), Apple(사과)의 앞 글자를 딴 것이다. 이효리, 이장우, 박나래 등 최근 많은 연예인이 디톡스(해독)와 다이어트를 위해 CCA주스를 마신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사과, 비트, 당근을 갈아 마시는 ABC주스와 달리 CCA주스는 ‘비트’ 대신 ‘양배추’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양배추는 위장이 안 좋은 사람이 먹으면 좋다.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은 위장 점막을 강화해 준다. 손상된 위 점막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U와 위 출혈을 막아주는 비타민K가 풍부해 속쓰림과 만성 염증을 완화해 준다. 또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다. 

CCA주스 만드는 법은 당근, 양배추, 사과를 1:1:1 비율로 넣으면 된다. 대략 물 100ml에 당근 1개, 양배추 1/4개, 사과 1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면 된다. ABC주스, CCA주스 모두 하루 한 잔이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관련소식

인기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