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완도군이 타지역에서 완도를 여행하는 관광객에게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완도풀 힐링 미션 투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투어 행사는 완도의 웰니스 관광지인 해양치유센터, 해양문화치유센터, 해양기후치유센터, 약산 해안치유의 숲, 청산 해양치유공원 등 5개소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다. 심신과 사회적 건강이 균형 잡힌 상태나 이를 추구하는 전반 활동을 일컫는다.
행사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은 웰니스 관광지 5개소를 방문한 후 개인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에 인증 사진과 해시 태그를 남겨야 한다. 필수 해시 태그는 #해양치유완도, #치유의섬완도, #완도풀, #완도웰니스 등이다. 또 최소 1개소에서 프로그램 체험을 해야 한다.
조건을 모두 만족한 관광객에게는 관내 숙박과 식당, 카페, 특산품 판매장 이용 금액에 따라 완도군에서 여행 경비를 제공한다. 영수증 총합 10만 원 이상이면 3만 원, 20만 원 이상이면 7만 원, 30만 원 이상이면 1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완도군민이나 여행사, 11인 이상 단체는 지원 대상이 아니다. 행사 기간은 11월 30일까지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완도군 관광과에 문의할 수 있다.